공사지원 직무 인터뷰

Smart한 시공관리를 통해 JB(주)와 고객을 연결시켜주는 Linker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안전공급팀 양재원 대리입니다. 

맡고 계신 업무와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안전공급팀에서 공사지원 직무를 맡고 있으며, 주택용, 산업용 등 도시가스 수용가에 안전하게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공급망을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도시가스 배관, 정압기 등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시설 공사의 적정공사비 산출, 공사 설계, 인허가, 현장 관리, 준공 관리 등 도시가스가 적기에 고객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공사 전반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크고 작은 업무가 있지만 주로 아침에 출근하면 당일 공사 스케줄과 예정된 공사에 대해 체크합니다. 

당일 공사건에 대해서는 현장의 시공관리자들과 소통하며 공사가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필요한 경우 현장으로 바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예정된 공사 건에 대해서는 관련 인허가 서류를 작성하여 지자체 방문을 통해 담당자들과 협의를 하고, 사전에 현장 답사를 하여 설계에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합니다. 


특히, 공사지원 직무의 경우 진행되는 공사 뿐만 아니라 예정되어 있는 공사가 적기에 착공하고 준공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업무들이 많은데, 

매일 관련 업무를 하다 보면 하루가 정말 빠르게 지나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혹은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이 어떤건가요?

천안시에서 시행하는 홍수대비 하수도 공사 중 JB가 관리하고 있는 배관이 저촉되어 긴급하게 이설공사 Project를 시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수도 공사 특성상 건기(가을철)에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공사 중 우리 중/ 저압 배관 저촉이 확인되어 겨울철에 배관 이설공사를 시행해야만 했습니다. 도시가스 사용량이 급증하는 겨울철이었고, 하천횡단으로 인한 특수공사 시행 등 난관에 난관을 거듭해야 했던 어려운 Project 였습니다.  


그러나, 첫째, ‘고객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야 한다’. 둘째, ‘하수도 공사 Process 지연을 방지해야 한다’는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공사 일정을 소화해 낸 결과, 안전하고 신속하게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눈에는 불편할 수 있는 공사 현장이지만, 언제나 ‘고객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일념 하에 Project를 완수 할 수 있었고, 

개인 성장과 고객 만족을 실현했다는 뿌듯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JB에 다녀야 하는 이유 혹은 자랑 부탁드려요.

도시가스 사업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성장해 왔으며, 2018년에는 JB로 사명을 변경하고 종합에너지, 플랫폼, 환경 사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성장 모멘텀을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그 기반에는 회사와 JB 구성원들이 신뢰를 바탕으로 정체하지 않고 다변화할 수 있도록 서로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것이 있었습니다. 


JB 구성원으로서 저희가 할 일은 하나라 생각합니다. JB의 비전과 미션을 인지하고 업무를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것. 구성원은 업무를 통해 성장하고, 회사는 구성원의 성장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또 성장하는 선 순환이 있는 곳.


그 곳이 바로 JB라 생각하며, 저 스스로 JB의 한 구성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자부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JB를 #해시태그 3가지로 표현해주세요.

# 충남 대표 에너지 기업

#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직장

# 함께 성장하는 기업